자연아, 수학하자!

CreaM.Co의 출발점은 자연(생활)입니다. 유아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식물과 곤충,동물들을 관찰 하고 체험하면서 ,자연이 품고 있는 합리적 사고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특정 과목이나 정보로 시작한 배움은 단순한 지식으로 그칠 수 있고 새로운 것을 창조, 융합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자연(생활)은 복잡하고 유기적이며  흥미로운 일들로 가득합니다.

 

이때 발현된 호기심과 탐구심은 아이가 필요한 정보를 얻고 반복되는 패턴을 찾아내면서  논리적, 수학적 사고력을 키웁니다.

아이들에게 수학은 현실과 떨어진 시험 속 문제가 아니고 단순한 계산 방법이 아닌, 생활 속에서 생동하는 살아있는 배움 이어야 합니다. 

자연(생활)에서 배우는 수학은 넓게 보면 진화와 공존이 생태계의 두 축을 이루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이 아닌 협업을 통한 문제 해결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아이들 간의 협동과 협력은 물론 학문 간의 유기적 통합도 추구하고 있습니다.

자연(생활)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과학,기술,공학,예술, 수학 등을 각각의 교과 영역으로 분리하지 않고 통합해서 접근해야 합니다.

 

다양한 분야와 그 분야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협업을 할 수 있다면 공동의 과제를 보다 쉽고 지혜로운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자연에 숨겨진 패턴을 찾고 동식물의 지혜를 배우고 친구들과 나누며 자연의 비밀 속에서 수학을 깨우치고 논리 사고력을 성장시킬 것입니다.  

자연 속에서 수학을 깨우친 아이는, 코딩을 창조하는 아이로 자라납니다.

© CreaM.Co by Learning & CO. All rights reserved.